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언론 보도자료 %ec%96%b8%eb%a1%a0%ec%b7%a8%ec%9e%ac %eb%b0%8f %eb%b3%b4%eb%8f%84

제목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김치 퀴즈대회’ 개최
등록일 2018년 09월 04일 조회 2448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김치 퀴즈 대회’ 개최

– 어린이와 학부모가 2인1조로 참여하는 서바이벌 김치 퀴즈 대회
–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5팀(30명) 모집…풀무원 온라인 쇼핑몰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 증정
–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체험 이벤트도 열어…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5팀(30명) 모집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김치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김치 퀴즈 대회를 연다.

뮤지엄김치간(www.kimchikan.com)은 15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있는 뮤지엄김치간 6층 김장마루에서 어린이와 학부모가 2인 1조로 참여하는 김치 퀴즈 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김치 퀴즈 대회’는 어린이들이 퀴즈를 풀면서 학교 교과 과정에 있는 김치, 김장문화에 대한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된 퀴즈 대결 프로그램이다.
대회에는 초등학교 1~3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2인 1조로 참가 할 수 있다.
신청은 13일까지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15팀(30명)을 모집한다.

‘김치 퀴즈 대회’는 15개팀 중 최후의 1팀이 남을 때까지 퀴즈를 푸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30문제가 출제되며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은 문제를 듣고 자신의 답안판에 정답을 적으면 된다.
어린이들에게는 객관식·주관식 20문제, 학부모들에게는 주관식 10문제를 교차 출제한다.
정답을 맞히지 못한 어린이와 학부모들은 머리에 쓰고 있었던 빨간 모자를 벗고 최후 1팀이 남을때까지 자리에 앉아 있으면 된다.

또한 2인1조 구성 중 한 명이 떨어지게 되면 함께 탈락한다.
뮤지엄김치간은 지난 1일 홈페이지에 기출문제를 포함한 총 100문제를 게시했다. 게시 된 문제를 미리 학습해 참가하면 순위권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뮤지엄김치간은 참가자들을 위한 푸짐한 상품도 준비했다.
▲1위(1팀)는 풀무원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샵’ 온라인 상품권 5만권, ‘풀무원 씨앗유산균포기김치 5kg’ ▲2위(1팀)는 풀무원샵 온라인 상품권 3만 원, 체험형 실내 테마파크 ‘놀이똥산’ 또는 ‘런닝맨 Ep.1 보물을 찾아라’ 2인 티켓이 증정된다. ▲3위부터 5위까지는 각각 풀무원샵 온라인 상품권 3만 원(2팀), 2만 원(2팀), 1만 원(4팀)권을 증정하며 공통 선물로 어린이 도서 ‘아빠는 김치왕’도 함께 준다. 찬스 문제를 맞힌 정답자 전원에게는 뮤지엄김치간 에코백 만들기 체험권을 전달한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도 선물을 증정한다.
참여한 모든 조에게 풀무원 ‘생가득 모짜렐라 브리또’ 2개, ‘블랙김스낵’ 1개, ‘곰탕칼국수’ 1번들로 구성된 풀무원 바른먹거리 한 세트를 증정한다.

뮤지엄김치간은 에코백 만들기 ‘음식예술,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한국의 음식 편’ 체험 이벤트도 연다.
16일 6~13세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뮤지엄김치간 6층 김장마루에서 열린다.

어린이와 학부모가 2인 1조로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5개팀(30명)을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한국 음식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린 그림을 전사지에 프린트 한 후 다림질을 하면 나만의 에코백을 만들 수 있다. 수업 후에는 폴라로이드로 기념 사진을 무료로 촬영한다.

뮤지엄김치간 노지연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2016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김치 퀴즈 대회를 개최 했을 때 좋은 반응을 얻었고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대회를 열어달라는 학부모님들의 바램이 있었다” 며 “이번 가족이 함께하는 김치 퀴즈 대회를 통해 김치와 김장문화를 즐겁게 배우면서 가족들과 유익한 시간을 함께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