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언론 보도자료 %ec%96%b8%eb%a1%a0%ec%b7%a8%ec%9e%ac %eb%b0%8f %eb%b3%b4%eb%8f%84

제목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참가자 모집
등록일 2021년 06월 30일 조회 223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확대하여 무료로 운영한다.

수업은 배추를 절이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삼투압 현상과 김치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산균 이야기 등 김치의 다양한 면모를 배워보는 ‘김치 이론’ 시간, 김치의 재료를 만지고 맛보고 냄새를 맡는 등 오감을 활용하는 ‘김치만들기 체험’ 시간으로 꾸려진다.

단체 학급 수업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40분간 진행되며, 20명 이상의 초등학교 4~6학년 학급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교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업 전일까지 김치 식재료와 박물관에서 자체 제작한 활동지 KIT가 학교로 배송되며, 화상을 통해 김치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단, 절인 배추와 양념소는 냉장보관이 필수이기 때문에 냉장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학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단체 예약을 원할 경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뮤지엄김치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