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공지 community meseum kimchikan

제목 [공지] 뮤지엄김치간 11월 이벤트 '디히, 딤채, 김채' (톡톡 김치교실 안내)
등록일 2019년 10월 31일 조회 5625

안녕하세요, 뮤지엄김치간입니다.

겨울도 다가오고, 김장철이 다가오는 11월이 시작됩니다!

 

엄마도 알고, 아빠도 알고, 할머니도 알고 있는 김치! 그런데 디히, 딤채가 무슨 말인지 아세요?

만약 여러분이 김치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김장체험을 다녀간다면? 내가 우리 집에서 제일 똑똑한! 김치 박사가 될거에요~!

디히부터 김치까지, 이번 11월에는 뮤지엄김치간에서 김치를 집중공략 해봅니다!

 

 1. [어린이/체험] 뮤지엄김치간 신규 어린이김장체험 ‘톡톡 김치교실’ 

#어린이요리박사 #창의력과상상력쑥쑥 #김치는내친구 #어린이김치요리사

11월, 아이들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쑥쑥 키워 줄 뮤지엄김치간의 신규 김치체험이 첫 선을 보입니다!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김치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기존의 김치학교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요~

첫 번째, 아이들이 만드는 김치 종류가 많아지고, 체험 시간이 더 길어졌습니다.

배추김치 담그기 체험뿐 아니라 배추겉절이 담그기 체험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구요~

체험 시간도 70분으로 늘어나 더욱 더 알찬 체험이 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 김치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들을 아이들이 직접 준비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미리 절여진 배추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들이 직접 소금물에 배추를 절이는 것부터 체험합니다!

배추겉절이 체험은 파프리카를 아이들이 직접 안전칼로 잘라 넣어 재료 탐구를 하는 시간부터 가집니다.

1) 일시 : 11월 24일(일) 13:40~14:50

2) 대상 : 8~13세, 총 20명

3) 진행 : 김치 스토리텔링 (10분) – 배추김치 담그기 (25분) – 배추겉절이 담그기 (25분) – 마무리 정리 (5분)

4) 비용 : 1인 20,000원 (배추김치 1.5kg+배추겉절이 300g) *입장료 포함

5) 제공 : 배추김치, 배추겉절이, 그리고 각 김치를 담아갈 수 있는 통 2개 + 풀무원 바른먹거리 인형

6) 신청 : 홈페이지 예약 시 박물관에서 별도 연락 후 사전입금 안내 예정

7) 유의사항

① 사전입금 후 11월 20일(수)까지는 전액 환불되며, 이후는 환불 불가합니다. (수수료 100% 부과)

② 행사 참가비 입금 후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③ 해당 연령이 아닐 경우, 참여가 불가합니다.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2. [외국인/관람] 대표적인 K-Culture, 김장문화를 알아가디히? (알아가지이~?)

첫 번째! 외국인에게 한국의 김장문화를 알려주고 싶다면? 11월 오전 중 방문해주세요.

10시~12시까지 입장하시는 외국인에게는 입장료를 50% 할인해 드립니다.

두 번째! 박물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인포데스크에 보여주세요. 선물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외국인은 한복체험이 무료라는 사실!! 디자이너가 제작한 멋진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 내가 SNS힙스타!

1) 기간 : 11월 한 달 간

2) 내용 :

① 오전 10시~12시까지 입장하고 입장료 50% 할인받기

② 전시 관람 및 무료 한복체험 참여

③ 박물관 내에서 찍은 사진과 해시태그를 적어 인포데스크에 제시하는 외국인 선착순 100명 선물 증정

3) 선물 (랜덤 증정) : 풀무원 볶음김치 29명, 리유저블 보틀 71명

4) 유의사항

① 뮤지엄김치간을 찍거나, 뮤지엄김치간 내에서 촬영한 사진만 인정합니다.

*필수 해시태그 : #kimchi #museumkimchikan #kimjang

② 한복은 성인용만 준비되어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③ 입장요금은 정상가에서만 50% 할인됩니다. (중복 할인, 단체 할인 추가적용 불가)

④ 증정선물은 랜덤으로 증정하며, 선착순 제공 후 소진 시 자동 종료됩니다.

 

3. [전체/기념품] 컬러링으로 힐링하세요~

2019년 한 해도 열심히 달려오셨죠? 두 달만 더 있으면 2020년이라니!

그 동안 많이 바빴던 순간들은 잠시 내려놓고, 이번달에는 컬러링으로 힐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츄군이 살고있는 마을이 그려진 ‘컬러링 페이퍼’를 구매하시면, 5색 색연필을 증정합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므로, 빠른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1) 기간 : 11월 한 달 간

2) 내용 : 박물관 기념품 ‘컬러링페이퍼’ (4,000원) 구매 시 레인보우 색연필 (5색/3,500원) 1개 증정

3) 유의사항

①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50장까지만 본 혜택이 제공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표전화나 메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 : 02-6002-6456 / museum@pulmuone.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