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공지 community meseum kimchikan

제목 [안내] 상설 전시공간 리뉴얼 오픈 안내
등록일 2018년 05월 24일 조회 5406

안녕하세요, 뮤지엄김치간입니다.

 

뮤지엄김치간은 2015년 4월 21일 인사동 문화의 거리 내 새롭게 자리하면서 ‘김치와 김장’이라는 우리 고유의 식문화를 새롭게 연출하여
내‧외국인들에게 전시와 체험을 통해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김장문화의 가치를 보여주고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새롭게 전시로 구현하여 폭넓은 이해를 돕고자 5월 22일부터 4층 기획전시실을 리뉴얼하여 전시를 오픈하였습니다.

<김치로 이어지다> 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전시는 앞으로 상설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뮤지엄김치간은 이번 전시에 더 깊이 있는 내용 전달을 위해 김치 대표연구기관, ‘세계김치연구소’ 의 도움을 받아 전시스토리라인과 콘텐츠구성안을 협의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부뚜막, 찬마루, 찬장 총 3개 챕터로 구성된 전시 공간에서는 한국의 옛 부엌에서 ‘김치’라는 발효음식이 발전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김치와 관련된 옛 도구들 등을 실물과 모형,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김치를 연대별로 소개한 연표부터 ‘사임당by이혜미’ 이혜미 디자이너의 한복들로 새롭게 단장한 한복체험방까지 더욱 알찬 전시 콘텐츠로 개편하였습니다.

이번 주말,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뮤지엄김치간의 새로운 전시 보러 방문하시는 것은 어떠세요?

뮤지엄김치간은 문을 활짝 열어두고, 여러분과 김치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뮤지엄김치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