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공지 community meseum kimchikan

제목 [안내] 6~12월 하반기 초등학교 고학년 단체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신청 안내
등록일 2021년 05월 27일 조회 4401

안녕하세요, 뮤지엄김치간입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가 여러 학부모님들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만, 6~10세로 한정된 연령 때문에 참여가 어려우셨던 초등학교 고학년들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하고자 합니다.

 

6월 1일(화) 부터 20명 이상의 초등학교 4~6학년 교사들을 대상으로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11~13]’ 수업 예약이 오픈합니다.

(학부모가 아닌, 학교 선생님들께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랜선’으로 김치만들기 수업에 함께 참여해볼 수 있으며, 식재료를 학교로 배달 받아 박물관이 아닌 교실 안에서 참여하는 ‘김치만들기 체험’입니다. 이번 김치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식문화인 김장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1. 수업 일정 및 신청방법

1) 수업 일정 : 2021년 6월~12월 매주 금요일 11:00~11:40 (단, 박물관 운영 상 일부 날짜는 조율될 수 있습니다.)

2) 신청방법

① 원하는 일자 선택 후, 박물관으로 신청서(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송부  (메일주소: museum@pulmuone.com)

② 박물관과 일정 조율 후 예약이 최종 확정됩니다.

 

  1. 수업 방식

시간 내용 준비사항
2분 친구들과 인사 / 오늘의 체험 안내
10분 김치선생님이 들려주는 ‘사계절 김치이야기’ 김치활동지, 펜/연필
10분 톡톡 김치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김치활동지, 펜/연필
20분 톡톡 김치만들기 체험하기 비닐장갑, 절임배추,

김치양념, 김치통

3분 김치체험 마무리

 

1)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2) 김치 이론수업이 먼저 진행됩니다. 학습지는 별도로 보내 드릴 예정이며, 이후 선생님을 따라서 직접 배추김치를 만드는 체험수업으로 운영됩니다.

3) 수업 당일, 선생님께 별도로 보내 드리는 ZOOM 링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4) 통배추 김치를 직접 담그는 수업입니다.

 

  1. 수업 참여 인원 : 회 당 50명 이내

온라인 수업이라서 정확하게 인원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수업 당 1~2개 반이 참여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또한 50명 이상의 학생이 신청 시에도 시간을 나누어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식재료 배송 및 준비

1) 수업 1일 전까지 학교로 식재료(절인배추와 김치 양념소)가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사 : CJ 대한통운)

절인배추와 김치 양념소는 2인분이 1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인 당 분량은 절인배추 1kg, 양념소 500g입니다. 배추와 양념소를 받으셔서 2명이 나눠 사용해주세요.

2) 받으신 절인배추와 김치 양념은 바로 냉장보관 해주시고, 수업 당일에는 깨끗한 물로 씻은 뒤 물기를 빼주세요.

 

  1. 준비물품 : 앞치마, 책상비닐, 김치통(약 2.5L 크기), 완성된 김치를 담아갈 쇼핑백, 초상권 동의서

 

  1. 알러지 여부

보내 드리는 양념소에는 토마토와 젓갈류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전에 알러지 체크를 부탁 드립니다. 또한 대두(콩), 밀, 새우, 토마토, 소고기를 취급하는 업장에서 만드는

양념소로, 해당 품목에 알러지가 있는 학생은 참여가 어렵습니다.

 

  1. 기타사항

1) 수업 1시간 전, 선생님께 ZOOM 접속 정보를 안내드릴 예정이므로, 10분 전까지 입실 및 음향/화면 테스트를 부탁드립니다.

2) 수업 시간이 너무 딜레이 되지 않도록 양념소 및 절인배추를 수업 전 미리 소분하여 해주세요.

3) 비닐장갑을 끼더라도 참여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4) 본 수업은 녹화 후 재 편집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초상권 사용에 동의하시는 선생님들만 예약 부탁드립니다. 미 동의 시, 예약이 불가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1)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35-4, 인사동마루 본관 4~6층

2) 현재 오프라인 공간은 휴관 중이나, 내부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세부 문의 : 02-2223-2573, 카카오톡 채널 ‘뮤지엄김치간’ 검색 후 채팅문의